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황포냉면, 황태고명과 육전이 올려진 진주식 냉면, 진주의 냉면 맛집

by 파블로 2023. 2. 3.
728x90
반응형
SMALL

진주는 흔히 진주냉면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육전이 고명으로 올려진 비냉이 특히 인기 메뉴입니다. 오늘 방문한 황포냉면은 육전 고명에 양념에 비벼진 황태고명이 추가된 메뉴입니다.

동절기엔 휴식기를 가졌다고 하네요. 다행히 2월에 문을 열었습니다. 대신 오후 2시 30분이 마감입니다.
가게 앞에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카카오맵] 황포냉면
경남 진주시 호탄길34번길 10 (호탄동) http://kko.to/SS_8ypZjpw

황포냉면

경남 진주시 호탄길34번길 10

map.kakao.com

가게는 꽤 넓습니다. 단체석도 준비되어 있네요.

물, 비빔, 특미냉면, 수육, 육전, 만두가 메뉴입니다.
오늘 주문은 특미(흔히 섞어냉면이라 부르죠) 대자를 주문했습니다.

황포냉면의 육수는 좀 올드한 느낌입니다. 어르신들이 좋아할 맛입니다. 국물 색이 맑고 담백한 맛입니다.

허영만 식객이 다녀가면서 그림을 그려주셨네요. 이제는 황포냉면을 대표하는 이미지가 되었습니다.

황포냉면은 특이하게 배추김치가 식탁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냉면 나오기 전에 김치 먹고 배부를 뻔했습니다. 감칠맛이 납니다.

드디어 특미냉면이 나왔습니다. 물 반 비빔반이라 국물이 많습니다.

황태와 육전 고명이 눈에 띕니다.

면발은 다른 진주냉면처럼 굵습니다.

양이 꽤 많습니다. 물론 12,000원이라 곱빼기 양입니다.
다 먹고 나니 코에 땀이 송골송골 맺히네요. 개운한 맛입니다.

냉면 식도락여행은 역시 겨울이 좋네요. 맛있는 냉면을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으니까요.

728x90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