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의령소바, 경남 의령에서 만나는 의령소바의 건강한 맛, 경남 맛집

by 파블로 2023. 2. 15.
728x90
반응형
SMALL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에 가면 의령소바 본점이 있습니다. 의령소바의 유래는 일제강점기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리고 현재의 맛으로 자리 잡았다는데요, 사실 어디가 원조인지 설왕설래한다고 합니다.

"의령소바"는 브랜드 상표권을 이 이름으로 등록하는 바람에 원조처럼 느껴지네요. 아무튼 맛만 있으면 저는 오~케이 입니다.


의령읍 시장에 가면 유독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이 바로 의령소바 본점입니다. 시골 장터가 평일에 이렇게 사람이 많기는 드문 일입니다. 특히 의령군은 전체 인구가 3만 명이 안 되는 인구가 적은 곳입니다.




메뉴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메밀로 만든 짬뽕과 온국수, 비빔국수, 소국밥, 갈비탕, 만두, 전병, 그리고 돈까스도 있습니다. 의령은 또 소국밥으로도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다음엔 소국밥도 리뷰를 해야겠습니다.


점심시간엔 이렇게 손님으로 꽉 찹니다. 온국수와 비빔국수, 만두와 전병, 그리고 갈비탕을 주문했습니다.


비빔메밀국수입니다.


그리고 온메일국수와 갈비탕입니다.


메밀김치전병과 메밀찐만두입니다. 김치전병은 약간 매콤합니다. 만두는 메밀로 만든 피라서 그런지 매우 부드럽습니다. 사실, 메밀 맛을 바로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일반 밀과 바로 구분되는 고소함이나 부드러움이 느껴진다기보다 회색빛이 도는 색깔 때문에 건강한 메밀이 느껴진다고 할까요?

결국엔 비법양념과 각종 식재료가 잘 버무려진 맛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쨌든 의령소바의 메뉴는 다 맛있습니다. ^^


비빔메밀국수는 일반 밀면과 냉면보다 덜 자극적이며, 잘 씹힙니다. 고기 고명이 적어서 좀 아쉽습니다. 온메밀국수는 후추향이 강합니다. 입안이 얼얼한 맛입니다. 맵거나 칼칼한 맛이 아닌 중독성이 강한 맛입니다.


728x90
728x90
LIST